6)사교잔발 공부방

[♥사랑모/임정오 사교댄스] 카운트의 판단기준(2011년 11월)...

글춤요리사 2011. 11. 27. 11:42

[♥사랑모/임정오 사교댄스] 카운트의 판단기준(2011년 11월)...

-일시 : 2011-06-26, 수정 : 2011-11-27 

-작성자 : 바람짝(글춤요리사)

★해피 라이프... 콜라텍에서 일자춤과 잔발춤, 짝춤을 즐기는 <춤방 마니아>입니다.

 

[바람...]은 중년의 춤방에 춤을 하지만 '지루박 정스텝'을 잘 모릅니다.
일자춤 지루박을 하지만 정스텝은 없고 리듬만 타고 감각적으로 여성을 리드를 합니다.

 

<임정오사교댄스> 정모에서 중요한 응용스텝을 여러 가지 배웠습니다.
그런데 춤방에서는 발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여성과 지루박을 하여도 그냥 저냥 잘

맞습니다. 그 이유는 <카운트>가 여성과 맞기 때문입니다.

 

<임정오사교댄스> 정모에서는 매번 강조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1) 부르스에서는 '손신호'에 대하여...
2) 지루박에서는 '카운트의 판단기준'에 대하여...
3) '회전을 잘하는 방법'에 대하여...
4) '시간각'에 대하여...

5) ‘차선’에 대하여 등등..

 

 

카운트(수세기)는 춤을 배울 때 필요하지만 현장에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세기는 교육의 노하워로 지도하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초보자들이 춤을 배울 때 음악없이 카운트로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으로 발동작을 합니다.

6박자 춤에서 수세기가 편리합니다.

 

카운트도 어떤 판단기준이 있습니다.
혼자서 연습할 때는 하나/둘...로 발동작을 할 수 있지만...
여성의 손을 잡고 하나/둘...로 연습한다면 어디가 하나이고 둘이 될까요?

 

◈ <카운트(수세기)의 판단기준>

1) 남녀가 마주보는 정자세에서는 남녀의 간격은 1.5보 정도가 된다.


2) 하나/둘은 여자가 정지상태(시작과 끝)이다.


3) 셋/넷은 여자가 움직일 때 남자의 정면에 위치할 때이다.


4) 다섯/여섯은 '여자의 등'이 보일 때이다.

 

남자들은 <카운트의 판단기준>을 이해해야...
여자를 어느 지점에서 리드 신호를 보내며, 실행을 하고 방향전환을 할 수 있는지 과학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사랑모 사교댄스(콜라텍, 지루박, 잔발춤, 난춤 짝춤, 리듬짝)... 감사하고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