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자료실(리듬춤)

[♥사랑모/리듬춤] <동대문모자선생의 잔발, 짝짝 리듬발발> (10) - 손목바운스...

글춤요리사 2011. 4. 18. 14:32

[♥사랑모/리듬춤] <동대문모자선생의 잔발, 짝짝 리듬발> (10) - 손목바운스...

-일시 : 2011-04-17(일)
-작성자 : 바람짝(글춤요리사)

★해피 라이프... 콜라텍에서 일자춤과 잔발춤, 짝춤을 즐기는 <춤방 마니아>입니다.

 

잔발춤은 일자춤 지루박의 압축이며... 제자리걸음으로 잔잔하게 춤을 추는 <제자리춤>입니다.
[바람...]의 경험... 외발체공, 쿵에 뜨는 발을 알고 잔발춤을 이해하였습니다.

 

◈ <동대문모자의 짝짝 리듬발>, '쿵에 뜨는 발'의 특징...
1) <동대문모자의 짝짝 리듬발>은 쿵은 공중으로 날리고(체공), 짝으로만 찍는 춤이다.
2) <동대문모자의 짝짝 리듬발>은 한쪽 발로만 무게중심을 잡아야 한다.
3) <동대문모자의 짝짝 리듬발>에 익숙하면 오른발/왼발의 구분이 없어진다.

 

잔발춤은 일자지루박을 다년간 경험한 사람들의 춤으로서 내공이 있는 춤입니다.
또한 잔발춤은 사교댄스매니아들에 의해 자연발생적으로 탄생한 춤으로 보여지며,

어떤 이론적인 기술이 제시된 것이 없어 초보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외발체공, 쿵에 뜨는 발은 어떤 사교댄스 매니아가 어떤 이론을 가지고 탄생시킨 춤입니다.

 

지금까지 외발체공, 쿵에 뜨는 발의 몇가지 기본스텝을 소개하였습니다.

입문자를 위한 교과서적인 스텝으로 이 스텝이 숙달되어야 초급단계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짝짝발은 업/다운의 약한 바운스가 있는 춤입니다. 몸으로 타는 바운스가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방법은 ‘손목바운스’와 같이 병행하면 더욱 깊이 있는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손목바운스’는 몸바운스와 작용이 일치해야 합니다.
몸이 다운되면 손목도 다운시켜야 하고, 몸이 업되면 손목도 업이되어야 합니다.

즉, 몸과 손이 같은 방향으로 움직여 주어야 그 리듬의 느낌은 배가 됩니다.

 

잔발춤은 사람에 따라 리듬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6박의 음악속에 바운스를 어떤 식으로 타느냐에 따라 리듬의 느낌은 다릅니다.

 

여자고수들의 바운스는 아주 작은 여러번의 떨림들이 있습니다.
초보자는 이 작은 떨림에 기가 팍 죽어 발이 떨어지지 않는 경험들이 많이 있습니다.

 

[바람...]이 생각하기에는 여러 가지 리듬춤들은 음악의 멜로디에 따라 바운스의 떨림을 다양하게,

1사이클보다는 n사이클을 구사하는 사람들 고수라고 생각합니다.

 

 

♥사랑모 사교댄스(콜라텍, 지루박, 잔발춤, 난춤 짝춤, 리듬짝)... 감사하고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