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모/사교댄스] 창호엄마 리듬짝, 중박(01) - 6박 6바운스 춤이다...
-일시 : 2010-05-03(월), 수정 : 2012-02-10
-작성자 : 바람짝(글춤요리사)
★해피 라이프... 콜라텍에서 일자춤과 잔발춤, 리듬짝을 즐기는 <춤방 마니아>입니다.
6박자중박, 중간부르스...
6박자중박은 6박6스텝 6바운스를 탑니다.
전국을 대표할 수 없는 아마추어 학생인 [바람...]의 '6박자중박, 중간부르스'에 대한
글춤으로서, 동대문 창호엄마(유진 선생님)을 '표준모델'로 생각하며 분석하고 있습니다.
[바람...]은 리듬짝에서 리듬부르스 중간박(리듬짝중박)을 3가지로 구분합니다.
‘김석봉중박’, ‘6박자중박(6박6스텝)’, ‘4박자중박(4박6스텝)’ 등.
짝춤은 무도방에서 흔히들 이야기하는...
'남오여삼(男五女三)' 법칙에 적용된다고 생각합니다.
'정승집 개 3년이면 개도 정승노릇을 한다'고 합니다.
리듬짝 3년차... 전국을 대표할 수 없기에 [바람...]의 이름으로 리듬짝 이론을 펼쳐 리듬짝
발전에 작은 힘이 되고자 합니다...
6박자중박, 중간부르스는 상당히 어렵게 느껴집니다.
기존의 일반리듬짝 이론으로 접근하면 많은 시행착오와 시간이 소요됩니다.
보법에 어떤 변화의 과정을 거치면 좀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6박자중박, 중간부르스는 <6박 6바운스>의 춤입니다...
처음 듣는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리듬짝은 일반적으로 6박 3바운스로 춤을 추고 있습니다.
리듬부르스에서는 쿵도 리듬을 타고 짝도 리듬을 탑니다.
그래서 6박 6바운스의 춤이 됩니다.
현장고수들의 리듬부르스를 보면...
발을 죽이지 않고 6박을 다 밟습니다.
그리고 어깨가 어떤 작은 형태의 리듬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리듬짝의 일반적인 개념 '6박 3바운스'로 중간부르스 리듬을 타려고 하면...
음악이 귀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중간부르스는 '6박 6바운스'로 타야 음악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쿵도 리듬을 타고 짝도 리듬을 타기 때문에 어떤 리듬의 형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일단 중간부르스을 타게되면 '쿵춤' 같이 느껴집니다.
리듬짝에서 '짝춤'을 강조하다 보니 쿵춤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을 갖게 됩니다.
중간부르스는 쿵도 타고 짝도 타는 '6박 6바운스'의 춤으로...
쿵춤 50%, 짝춤 50%라고 인식한다면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리듬짝 고수들은 중간부르스로 '날리는 쿵'과 잔박자 잔발로 리듬을 타기도 합니다.
중간부르스는 리듬짝의 새로운 형태의 춤으로서 거부반응을 하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짝맨은 여러 가지 리듬속에서 어떤 느낌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 행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랑모 사교댄스(콜라텍, 지루박, 잔발춤, 난춤 짝춤, 리듬짝)...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10)자료실(리듬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모/사교댄스] 창호엄마 리듬짝, 중박(03) - 중간부르스와 중간리듬... (0) | 2013.03.08 |
---|---|
[♥사랑모/사교댄스] 창호엄마 리듬짝, 중박(02) - 중간부르스의 특징... (0) | 2013.03.08 |
[♥사랑모/사교댄스] 창호엄마 리듬짝(25) - '공중에서 날리는 쿵'... (0) | 2013.03.07 |
[♥사랑모/사교댄스] 창호엄마 리듬짝(22) - 6박8스텝 전/후진... (0) | 2013.03.07 |
[♥사랑모/사교댄스] 창호엄마 리듬짝(21) - 6박8스텝 기본형... (0) | 2013.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