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자료실(리듬춤)

[♥사랑모/리듬춤] <동대문모자선생의 잔발, 짝짝 리듬발> (04) - 리듬타기(바운스 2단계)

글춤요리사 2011. 4. 18. 14:29

[♥사랑모/리듬춤] <동대문모자선생의 잔발, 짝짝 리듬발> (04) - 리듬타기(바운스 2단계)

-일시 : 2011-04-11(월)
-작성자 : 바람짝(글춤요리사)

★해피 라이프... 콜라텍에서 일자춤과 잔발춤, 짝춤을 즐기는 <춤방 마니아>입니다.

 

잔발춤은 일자춤 지루박의 압축이며... 제자리걸음으로 잔잔하게 춤을 추는 <제자리춤>입니다.
[바람...]의 경험... 외발체공, 쿵에 뜨는 발을 알고 잔발춤을 이해하였습니다.

 

◈ <동대문모자의 짝짝 리듬발>, '쿵에 뜨는 발'의 특징...
1) <동대문모자의 짝짝 리듬발>은 쿵은 공중으로 날리고(체공), 짝으로만 찍는 춤이다.
2) <동대문모자의 짝짝 리듬발>은 한쪽 발로만 무게중심을 잡아야 한다.
3) <동대문모자의 짝짝 리듬발>에 익숙하면 오른발/왼발의 구분이 없어진다.


외발체공, 쿵에 뜨는 발의 기본동작 발그림도 보았고, 기초적인 바운스타기 연습도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춤이 될까? 하는 의구심도 있을 것입니다. 약간의 경험이 있으면 틀림없이 춤이 됩니다.

 

 

◈ 외발체공, 쿵에 뜨는 발의 리듬타기(바운스 2단계)

 

1) <1단계>에서 학이나 왜가리처럼 쿵에서 한발을 들고 짝에 그 발을 찍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대부분은 짝에 찍을 때 쿵에서 중심을 잡던 발이 바닥에서 자꾸 들뜨고 있습니다.

 

2) 연속적으로 리듬을 타기 위해서는 약간의 굴신작용이 필요합니다.

- <쿵음>에서 학이나 왜가리처럼 한발을 들고 중심을 잡은 발을 발목과 무릎으로 약간만

굽혀 몸이 살짝 다운(down)되어야 합니다. 이때 발을 듬과 동시에 무릎을 약간만 굽힙니다.

 

3) <짝음>에 쿵에서 약간 굽힌 무릎을 펴는 반동으로 짝에 찍어면서 몸이 업(up) 되어야 합니다.

- 이러한 동작을 연속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한쪽 무릎은 약간의 굴신이 필수적입니다.

 

4) 외발체공, 쿵에 뜨는 발의 리듬타기는 <쿵음>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 쿵음에서 몸이 다운(down)이 되어야 짝음에서 찍으면서 업(up)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일자춤과 잔발춤은 골반으로 업/다운을 하지 않습니다.
- [바람...]은 2주이상 되어서야 자연스럽게 조금씩 익숙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사랑모 사교댄스(콜라텍, 지루박, 잔발춤, 난춤 짝춤, 리듬짝)... 감사하고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