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모/사교댄스] 리듬짝(63), 만년하수 탈출법(2)...
-일시 : 2007-12-17
-작성자 : 바람짝(글춤요리사)
★해피 라이프... 콜라텍에서 일자춤과 잔발춤, 짝춤을 즐기는 <춤방 마니아>입니다.
이번에는 리듬짝을 제대로 배운 님과 어깨너머로 배운 님과의 외형상 나타나는
차이점에 대해 토론을 하겠습니다.
♣ 리듬짝의 특성...
1) 리듬짝은 50%는 손을 잡고 50%는 손을 놓고 춤을 춘다.
일반적으로 어깨너머로 배운 님은 즐춤할 때 손을 계속 잡고 놀려고 한다.
리듬짝은 <50%는 손을 잡고 50%는 손을 놓고 춤을 춘다.> 손을 놓고 춤추어야
나홀로 스텝으로 서로가 내면의 끼를 발산할 수 있고 스트레스도 확 날려보낼
수 있다.
여님이 손을 놓으면 초보 남자들이 어쩔줄 몰라한다. 또한 여님도 손을 꼭
잡으려고 한다. 지루박에 습관으로 손 놓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
제자리스텝을 밟던지, 삼각스텝을 하던지, 아니면 나홀로 스텝을 하여 여님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해야 한다.
2) 리듬짝에서는 180도 회전을 6박으로 춤을 춘다.
어깨너머로 배운 남자는 여님을 지루박 스타일로 계속 손을 잡고서 6박으로
뺑뺑이를 돌린다. 그러면 당연히 여님들은 리듬이 깨어진다.
리듬짝에서는 <6박으로 180도 회전을 한다.> (※ 리듬짝은 찍는스텝으로
박자와 리듬을 같이 타야하기 때문에 6박으로 360도 회전을 할 수 없다)
지루박에서나 6박으로 360도 회전을 한다. 남자가 여님을 6박으로 360도
돌리면 만년하수이다... 여님도 6박으로 360도를 돌면 또한 만년하수이다...
3) 리듬짝은 여님 머리위로 손을 올리지 않는다.
리듬짝에서는 여님의 머리위로 손을 올리는 경우가 많지 않다. 그 이유는
여님들이 리듬을 타기가 어렵고 여님의 모션이 상실되기 때문이다.
남자가 여님을 회전시킬려면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몸의 반동을 이용하여
여님의 어깨위 까지만 손을 올려야 한다.
초보 여님은 6박에 360도로 돌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면 지루박처럼 된다.
여님을 180도 회전시킬 경우에는 여님과 정면을 마주보면서 하던지, 또는
여님이 남자의 등 뒤에 있을 때 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4) 기본베이직에 충실하게 춤을 추어라.
리듬짝을 정상적으로 배운 님은 기본 일자베이직이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줄 안다.
어깨너머로 30분만에 다 배웠다고 하는 님, 여자들은 배울 것이 없다고 하는
님들은 기본 베이직을 우습게 생각한다.
정상적으로 정6박을 찍다보면 20분 정도에 땀이 흘려야 한다.
정6박을 수만번은 찍어야 제대로 된 자세가 나온다. 남자들이 요란하게 고고
스타일로 논다던지, 널뛰기식으로 놀면 여님들의 리듬이 깨어지고, 본인도
박자가 깨어져 '쿵'으로 돌아오므로 주의를 해야한다.
남자는 자기 춤의 중심이 있어야 한다. 여님은 세심하므로 남자의 몸짓이
조금만 이상해도 리듬이 깨어지기가 쉽고 리듬이 깨어지면 박자도 놓친다.
리듬짝에서는 여님의 리듬이 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사랑모 사교댄스(콜라텍, 지루박, 잔발춤, 난춤 짝춤, 리듬짝)...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10)자료실(리듬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모/사교댄스] 리듬짝(65), 왜! 찍는스텝일까? (0) | 2007.12.17 |
---|---|
[♥사랑모/사교댄스] 리듬짝(64), 고개숙인 남자 리듬짝이 해결한다... (0) | 2007.12.17 |
[♥사랑모/사교댄스] 리듬짝(62), 2프로가 부족한 이유... (0) | 2007.12.13 |
[♥사랑모/사교댄스] 리듬짝(61), 삼삼박은 대중성(호환성)이 취약하다... (0) | 2007.12.12 |
[♥사랑모/사교댄스] 리듬짝(60), 왜! 지역별로 다른가? (0) | 2007.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