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사교잔발 공부방

[♥사랑모/사교댄스] 6070 춤방에서는 잔발춤을 즐기고 있다...

글춤요리사 2019. 2. 17. 09:36

[♥사랑모/사교댄스] 6070 춤방에서는 잔발춤을 즐기고 있다...

-일시 : 2019-02-16(토)

-작성자 : 바람짝(글춤요리사)

★해피 라이프... 콜라텍에서 일자춤과 잔발춤, 짝짝춤을 즐기는 <춤방 마니아>입니다.

 

춤방 문화공간에서 리듬지루박 등 생활예술을 즐기고 있는 잔발족이다.

[바람...]은 리듬짝이 좋아 리듬짝 카페를 개설하여 운영을 하였다. (10년 전 이야기)

그때 수많은 리듬짝 매니아들을 알게되었고, 춤방친구들은 그때 알았던 사람들이다.

 

한 때는 리듬짝 전도사 역활을 하였는데... 지금은 잔발춤을 하고 있다.

나는 왜 잔발춤을 하는가?

 

나의 결론...

1) 리듬짝 등 짝춤이나 잔발춤은 업/다운이 같은 방식의 춤이다.

2) 잔발춤은 상호 교감과 나의 상상력으로 춤의 쾌감도가 아주높다.

3) 춤이 질리지 않아 장시간 같이 즐길 수 있으며, 일자춤과 병형하면 더욱 재미가 있다.

 

[바람...]이 짧은시간에 잔발춤 매니아가 될 수 있었던 것은...

1) 여러 선생님으로 부터 리듬짝을 배웠다.

2) '임정오 사교댄스' 정모에 참석하여 사교춤 이론을 많이 배웠다.

3) '동대문 모자선생'으로부터 '짝발스텝'을 배우면서 나의 방식으로 잔발춤을 습득할 수 있었다.

 

그중에서 '동대문 모자선생'에게 배운 '짝발스텝'이 나의춤 발전에 획기적인 전환기가 되었다.

그전까지는 여러 선생님을 춤을 겨우 모방하는 정도의 춤이 였다면...

'동대문 모자선생'의 짝발스텝'은 모든 방식의 춤에 적용할 수 있는 어떤 도구였다.

 

그래서 잔발춤도 모방을 넘어 독자적인 방식으로 춤을 할 수 있었고,

246, 66통합짝 등을 배우지 않아도 이론적으로 설명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246 따닥발과 61 따닥발은 '짝발스텝'으로는 이론적인 설명을 할 수 없다.

 

[바람...]은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60대이다.

그리고 춤방들도 5060에서 새물의 유입이 없다보니 6070춤방으로 바뀌고 있다.

 

6070춤방에서 춤을 즐기는 사람들은???

일자춤, 잔발춤, 246 기본발이 있다.

잔발춤 > 일자춤 > 246 기본발 순으로 즐기는 것 같다.

 

잔발춤은 일자춤의 제자리스텝을 응용한다.

제자리춤을 응용하여 잔발춤을 하려면 어느정도 춤의 경력과 공부가 필요하다.

그래서 사교 초보자는 246과 달리 잔발춤을 할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6070세대가 246을 배우는 것도 좋지만... 잔발춤에 관심을 갖고 공부하여 즐겨보자.

춤방이 나의 삶의 활력소가 될 것이다. 하지만 선택은 항상 소비자의 몫이다...

  

 

♥사랑모 사교댄스(콜라텍, 지루박, 잔발춤, 리듬댄스, 리듬짝, 246)... 감사하고 행복합니다!